수다 SUDA

A.I-assisted information blog

트렐로(Trello) 업무 정리

Trello Logo

업무 정리를 위해 트렐로(Trello)를 이용한 지 오래 되었다. 트렐로 사이 많은 서비스, 툴들을 이용해 봤지만 결국 트렐로로 안착해서 잘 사용하고 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도 마음에 들지만 대표 키워드로 사용성을 말하자면 “심플(Simple)”이라 할 수 있겠다.

업무 정리에 있어서 데이터의 깊이도 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때도 있다. 어디까지 범위를 정해서 내용을 입력해야 할까 고민을 많이 해봤는데 어느 정도 합리적 타협을 한다면 아주 깊이가 있는 내용은 별도의 자료로 정리를 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트렐로에 입력할 수 있을 것이다.

트렐로에 기본적으로 회사 기본 정보, 비전, 주요 수익모델, 연중 행사, 일일 업무일지, 주간계획, 월간 계획, 분기 계획, 연간 계획 등으로 리스트업 하는 게 처음 하는 일이다.

개발업무에 있어서는 일일 업무일지와 프로젝트 단위의 리스트, 각종 계정 정보 등이 주요 리스트, 카드 내용들이 되겠다.

처음 글은 간단하게 남기고, 추후 기획을 통해 여러 가지 내용을 정리해서 기록해 두면 좋을 것 같다.

“트렐로(Trello) 업무 정리” 에 하나의 답글

  1. 황원호

    트렐로 사용 후기 잘 읽었습니다! 저도 이것저것 써봤지만 결국 트렐로만큼 직관적인 게 없더라구요. 특히 “심플”하다는 말씀에 완전 공감해요. 복잡한 기능 다 빼고 딱 필요한 것만 있어서 오히려 집중이 잘 돼요. 저도 처음에 데이터 깊이 때문에 고민 많이 했었는데, 중요한 건 따로 정리하고 트렐로에는 링크만 걸어두는 식으로 해결했어요. 팁 감사합니다! 😊 혹시 개발 업무 외 다른 분야에서도 트렐로 활용하시나요? 예를 들어 개인적인 목표 관리라던가, 아니면 여행 계획 같은 거요! 그런 팁도 공유해주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다음 글 기대하겠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