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책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종이책을 많이 사 모으다가 이사를 자주 다녔던 과거에 이사짐 중에 가장 옮기기 힘들었던 것 중 하나가 책들이어서, 구매했던 종이책을 다시 한 번 전자책으로 구매하고, 지금까지 전자책으로 출판하지 않은 종이책 외에는 어지간한 책은 전자책으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전자책이 없어서 아쉬워하며 구매했던 책 중엔,
장사 권프로의 인생은 장사다 장사, 하려면 제대로 해라 (http://www.yes24.com/product/goods/90528493)
장사 권프로의 인생은 장사다 - YES24
특히 아쉬운 책, 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 “우주에 흔적을 남겨라”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5746936)
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 - YES24
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 "우주에 흔적을 남겨라" 책은 우연히 유튜브 "장사 권프로(https://www.youtube.com/channel/UCwHzR_2_UTbZpyeIlRzRPNQ)" 님의 영상을 보다가 2022년형 작은 브랜드가 잘 파는 소름돋는 방법(이근상 1부) - https://youtu.be/8G1GaakLeus 를 보면서 이근상 대표님이 말씀을 잘 하시는 것과 내용이 좋아서 바로 책을 구매했는데, 책 또한 너무나 재미있고 좋은 내용이어서 잘 샀다고 생각되는 책 중 하나입니다. 언젠가 읽은 책 중에 추천할 만한 책은 리뷰와 소감으로 글을 쓰고 싶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전자책 형태로는 판매하지 않아서, 짐을 가지고 다니는 입장에서 추가로 책까지 가지고 다닐 수 없는 상황에, 언제든 스마트폰으로 책이 보고 싶을 때마다 읽을 수 없다는 게 너무나 아쉬웠습니다.
또 어제 4월 5일 유튜브를 보다가 침착맨(https://www.youtube.com/user/zilioner83) 님 영상 중, 음식 에세이 '요즘 사는 맛' 박정민 배우님과 함께(https://youtu.be/FV_Rj5Q0LVw) 를 보면서 또 책을 구매했습니다.
요즘 사는 맛 https://ridibooks.com/books/734002279
요즘 사는 맛
이 책은 일을 전자책으로 구매를 했거니와, 일하다가 잠시 쉴 때 머리 식힐 겸 재미삼아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계속해서 유튜브를 보면서, 유튜브 광고도 아니고 숙제도 아니지만(?) 예전부터 너무나 관심이 지대했던 건축과 관련해서 좋은 채널이 없을까 하다가 최근 대중들에게 유명해지신 유현준 교수님의 유튜브 채널 셜록현준(https://www.youtube.com/channel/UC7uDyFIqExDnfXAIZqumFrQ) 영상을 아주 엄청 잘 보고 있습니다. 저는 구독은 가벼이 하지만, 알람 설정은 잘 하지 않는 편입니다. 대부분 알람 설정까지 해가며 봐야지 하는 채널은 그다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아주 재미있거나 유익하지 않는 이상은 알람 설정을 하지 않는데, 유현준 교수님 채널은 매번 영상이 기다려져서 알람 설정까지 해가며 보고 있습니다. 예전에도 영상을 보면서 교수님이 쓰신 책들을 구매해야지 생각하다가 까먹고 있었다가 요즘 사는 맛 책을 구매한 후에 이어서 유현준 교수님 영상을 보다가 영상 내용 중에 책 얘기도 잠시 나온 것을 보고 기억이 나서 유현준 교수님 책 세 권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https://ridibooks.com/books/950000027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어디서 살 것인가 https://ridibooks.com/books/950000104
어디서 살 것인가
공간이 만든 공간 https://ridibooks.com/books/950000131
공간이 만든 공간
셜록현준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7uDyFIqExDnfXAIZqumFrQ
셜록현준
종이책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나름의 이유로 종이책을 선호하십니다. 저도 전자책의 편리함에 무게를 더 두고 있어서 종이책보다는 전자책 구매를 우선시 하고 있습니다. 출판할 때 여러 사정에 의해 종이책 출판만 하시는 경우가 있을텐데, 조금만 더 고민하고 상황이 된다면 전자책도 함께 내주시는 작가님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